https://t-moa.com https://azitwork.com https://인천사이트제작.com https://전주사이트제작.com https://xn--vf4b27jrcqv3d41dq40b.com https://xn--vf4b27jka6h84a39s4pl.com https://인천사이트제작.com https://전주사이트제작.com
본문 바로가기
잭더리퍼/번역-사건사고

한일-터널.-지자체-레벨에서-정부간-레벨로-격상-(반응추가)

by 백업ㅂ 2023. 8. 6.
생판 처음 보는 소리라 번역했습니다. 아, 앙대!
--------------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은 2일, 지역발전위원회의 회의를 열고, 한일, 한중의 2개의 해저터널을 장기적인 검토과제로 하여「경제적, 기술적인 타당성 연구」를 포함한 2020년까지의 국토개발기본구상을 결정했다. 중일 양국정부와도 협의를 진행할 방침.

 한일터널은 한국남부와 큐슈, 한중터널은 한반도 중서부와 중국・산둥지방을 잇는 구상. 한일해저터널의 논의는 지금까지 주로 양국의 지자체간에 이루어져왔으나, 동북아시아 지역의 협력확대도 고려해, 정부레벨로 격상한 형태다.

 단 일본의 식민지배시대에 첫 구상이 부상한 것으로 인해 한국내에서 반발이 있다. 추정 100조원(약7조 5천억엔)이상이라는 거액의 건설비도 필요해서, 실현성은 불투명하다.

 한국정부에 따르면, 두 터널은 장래의 한국과 북한의 통일도 시야에 넣어,국경을 넘는 물류네트워크구축이 목적. 남북의 철도연결로, 한반도와 시베리아 철도를 잇는 열차가 운행되면, 일본이나 중국에서 유럽에 이르는 「철의 실크로드」가 실현된다.
---------

http://www.47news.jp/CN/200912/CN2009120201000183.html
---------

가카를 깔 생각은 없지만 암만 생각해도 이걸 파서 좋은 점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
--------

18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2:15 ID:17yi/4LL0
,   ,:‘.          。             +   ,..
 ’‘     +   ,..       . ..; ',   ,:‘
      . .; : ’                           ' ,:‘.
           아 아             ,:‘.      +
.. ' ,:‘.                             . ...:: ’‘
‘     .;    이 다 지 도 거 절 하 고 싶 은
                                       。
.     。   기 분 이 든 것 은 정 말 로   ,:‘. 。
 '+。
                처 음 입 니 다          .. ' ,:‘.
:: . ..                            .. ' ,:‘.
       ハ,,ハ
     ( ゚ω゚ )

35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5:41 ID:N4xWoX/30
          /      \
          / ─    ─ \
        /   (●)  (●)  \   
        |      (__人__)     |     아니지 아니지
         \     ` ⌒´    ,/
 r、     r、/          ヘ
 ヽヾ 三 |:l1             ヽ
  \>ヽ/ |` }            | |
   ヘ lノ `'ソ             | |
    /´  /             |. |
    \. ィ                |  |
        |                |  |

3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39:12 ID:ugr8AFQz0

바보냐

4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0:02 ID:7P1uJFnl0
바보아냐 ㅋㅋㅋ 일본에 무슨 메리트가 있는데 ㅋㅋ

14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1:25 ID:Wx2oBgSP0
>>4
아소 시멘트가 돈을 번다
경찰이 바빠진다

5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0:18 ID:lml/1vTn0

전력으로 거절합니다

6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0:21 ID:qVqKYQEc0

배로 충분

7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0:21 ID:YmRqvLLI0

터무니없이 중대한 붕괴사고같은게 일어날 거 같은 기분이 든다.
그만둬

10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0:43 ID:FD1zdVgy0

실로 쇼생크 탈출 nida♪

11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1:12 ID:oUv4CV8j0

터널은 안돼. 하는김에 일본해의 해저케이블도 절단해라


12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1:15 ID:DhdOhVzn0

이건 좋은 공공사업이 되겠네
차로 외국에 바로 갈 수 있다니 꿈이었는데

13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1:24 ID:pXGV9Lnn0

정권이 바뀌어서 근처 도로 건설예산이 깎였다구. 이 터널도 안만들겠지?

15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1:25 ID:8/E45UL20

큰일이다!  반대운동 해야  일본에 너무 들어붙잖아

19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2:29 ID:oj2GWjFA0

>장래의 한국과 북한의 통일도 시야에

…어, 그런거였어?

20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2:57 ID:5n4CwcKq0

단호반대!
찬성하는 의원 누구냐

22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3:24 ID:9z1zyrIn0

쓸데없는 공공사업 그만둬 ㅋㅋㅋㅋㅋㅋㅋ

25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4:01 ID:I4S+h+hb0

의외로 싼데. 칸쿠(関空)만 해도 8조엔정도였을텐데

27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4:31 ID:8/E45UL20

내비두면 모르는 사이에 무단으로 대마도까지 터널 파고 들어올 듯
그들이라면 저지를지도 몰라

28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4:35 ID:0fhw/R180

멋대로 들떠봤자 말이지
일본인의 태반은 거절입니다요

29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4:38 ID:PQ3XMdDp0

참고로 이건, 민주당이 자기들 홈페이지에서 추진을 선언한 적 있다.


↓링크는「민주당HP」부탁해

31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4:44 ID:OJ8FM8YX0

예상되는 전개. 비용전가. 밀입국증가.
그래도 하겠다면 혼슈랑 이어라

34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5:29 ID:aBphoItP0

북조선이 불안적해서 언제 폭주할 지 모르니까
「구명줄 내놔라」고 비명지르는거 아님?

43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7:26 ID:ONSqV1ER0

일본 기업들 참 어지간히도 만만하게 보인거군

47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7:47 ID:mJ4qmhmD0

오늘의 격언

「백해 무익」

50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48:26 ID:LTfWnoh+0
공사는 모두 한국에 맡기자
그러면 분명 행복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터


59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1:00 ID:EPreZ6WY0
>>50 완성할 떄까지 거듭되는 붕괴사고로 계획이 파기된다는 거군요 ㅋㅋ


53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0:02 ID:rNLoU2c80

허나 전력으로 거절한다!!!
도통 불필요.

54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0:01 ID:p8fNbg3A0

거절합니다 >1

56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0:29 ID:0pI1CxDV0

이런게 이어지면 저놈들 큐슈는 한국거라고 말할거 같군

57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0:52 ID:gkcSDzq+O

그만둬

69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2:57 ID:iTFMldIk0

빙하기가 되어 육지가 이어질 때까지 기다립시다.
그쪽이 경제적으로 합리적입니다.

92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7:49 ID:kBUv2S7J0

제발좀 참아줬으면 좋겠다

95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8:40 ID:+6Nu3kHd0



필  요  없  거  든  요

96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8:46 ID:ONwx8NdA0

완성해도 분명 금방 누군가가 폭파해 줄 거다


97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6:58:46 ID:hytoTop4O

억지로 완성해도 누군가에게 폭파당해서 종료잖아?

돈과 목숨의 낭비

108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7:00:36 ID:hwUzr1p8O

몇명이나 생매장되려나 ㅋㅋ


111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7:00:42 ID:tDBvxViPO

이건 의미를 모르겠다


114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7:01:00 ID:Qyaq1Tqt0
일본에 도통 메리트가 없다

167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7:11:54 ID:HdBZoYc70

우애의 바다를 터널로 잇는다............

필 요 없 어 요    
          거 절 하 겠 다 

172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7:12:04 ID:IrkJrjMCO

보나마나

일본의 기술로 쌍방에서 굴착개시

한국쪽이 부실공사로 예정보다 빨리 공사를 끝냄

니다의 기술은 갱장해니다 라고 멋대로 들뜸

아무튼 완성되지만 한국쪽에 불량이 다수 발견됨↓
쪽바리의 계획도대로 했다, 사죄와 배상을 청구한다

이 되겠지


나쁜말은 한할테니, 그만둬
덧붙여 공사를 낙찰받은 제네콘은 법칙이 발동해서 시공기술을 한국에
빼앗기고, 더욱이 이 사업에 의한 비리가 발각. 각종 입찰을 정지당해 자금마련이 악회되어
회사갱생법을 신청했습니다.

라는 결말을 맺겠지

174 名無しさん@十周年 :2009/12/02(水) 17:12:32 ID:EArlzBb/O

필요없습니다.
이만큼 쓸데없는건 없음



-----
오랜만에 2채널과 의견일치'ㅅ'

덧글

  • 해색주 2009/12/03 13:24 # 답글

    명바기의 머리 속에는 오로지 '삽질' 밖에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 미친과학자 2009/12/03 13:25 # 답글

    저거 사실은 철도터널이 아니라 대운하 터널...(ㅎㄷㄷ)
  • 잭 더 리퍼 2009/12/03 23:37 #

    해수 밑으로 담수를 흐르게 하다니 진짜 천잰듯 - 어?
  • 감기조심 2009/12/03 13:25 # 삭제 답글

    추천하고 싶지만 권한이 없네요...
  • Zero 2009/12/03 14:17 # 삭제 답글

    일본 극우 찌질이들의 발언에는 동의할 수 없지만,
    발언의 취지에는 동의하네요.
    우리도 싫거든?
    아 가카 젭알…….
  • 미요릉 2009/12/03 14:25 # 삭제 답글

    아놔 삽질대마왕... 양국 국민 모두가 거절하는일을 왜 혼자 들떠서 저러지?
  • peridot 2010/06/07 16:20 # 삭제

    그거야 친대기업프렌들리니깐 대기업들이랑 짝짜궁해서 돈 쓸어담을려고 하는거죠 뭐..
    그냥 20세기마인드임
  • 꽃가루노숙자 2009/12/03 16:18 # 답글

    근대 터널 만들면 권리는 어느쪽? 공동 소유인가요?

    우리나라와 일본만 쓰는 게 아니라 외국인들도 이용할 것이기에 분명 통행료 이야기도 나오고 할 것 같은데 말이죠.

    여튼 동해 문제와 얽히면 참 재밌겠네요 사태가.
  • 잭 더 리퍼 2009/12/03 23:33 #

    소유가 아니라 공동 관리가 되겠죠.
    모르긴 몰라도 거기서 나오는 통행료수익보다 관리비가 더 많을겁니다. 그걸 반땡
    그럼 그 손해를 보전하려면 터널로 인해 관광등의 경제효과라도 좋아야하는데,
    외국인입장에서 생각해 보세요.
    "새머롸이와 닌쟈와 게임과 재패니메이션의 나라이면서 종착역 VS 핸드폰이랑 반도체 잘만든다는 걍 중간역 있는 나라"
    어디로 갈 것 같습니까?
    같은 돈 내고 이득은 중국과 일본이 훨 만을걸요?
  • 2009/12/05 15:04 # 삭제

    중간역이니까 하룻밤 자고 갈지도 모르죠. 하하하하하하하.
  • 티아메트 2009/12/03 20:59 # 답글

    좀 말을 들어쳐먹어라 이 자식들아...ㅠㅠ....
  • ㅁㅁㅁ 2009/12/04 13:14 # 삭제 답글

    삽질뉴딜...
  • ㅇㅇ 2009/12/04 13:37 # 삭제 답글

    우리도 거절요 ㅋ

    4대 운하까지는 그래도 참고 봐주지만, 저거 한다고하면 이 한몸 바쳐서 막으리다.
  • ㅇㄸㅅ 2009/12/06 07:02 # 삭제 답글

    태그에 있는, 대륙철도 종착역의 이점을 버린다는 말씀은 별로 와닿지 않는군요. 처음에 몇몇 철도광들은 그런 식으로 탈지도 모르지만, 단지 시베리아를 횡단하기 위한 관광목적으로 타는 사람은 별로 많을 것 같지도 않거니와, 그런 사람들은 지금도 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지금보다 숫자가 엄청나게 늘어날 가능성은 별로 없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적지를 정하고 거기에 맞는 교통수단을 선택합니다. 자기가 가건 물건을 실어보내건 말입니다. 일본이 아니라 한국이 열차 종착지니까 일본 대신 한국으로 사람이건 화물이건 보내는 경우가 과연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일본으로 가는 다른 운송수단(아마도 '배'겠지요.)을 선택하고 말 것입니다. 대륙횡단철도가 너무 수요가 많아서 한국의 수요만으로 감당이 안 되는 상황이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우리나라의 철도망이 일본의 물동량까지 흡수할 수 있는 건 분명한 장점입니다.

    물론 과연 공사비 + 유지비의 본전을 뽑을 수 있을지는 저 역시도 의심스럽습니다만... --ㅋ
  • 잭 더 리퍼 2009/12/07 15:55 #

    국가 브랜드를 생각해서 관광을 예로 들었지만
    아래 작은악마님 말씀대로 종착역의 최대장점은 화물입니다.

    예컨데 동남아에서 유럽으로 물건을 실어나를때 종착역이 우리나라라면 부산항으로 들어올 화물이
    해저터널이 뚫리면 중국이나 일본의 항구에 하역해서 열차를 탑니다.
    우리나라는 그 짐이 그냥 화려하게 스루~ 할 뿐이죠.
    이렇게되면 중국/일본은 떼돈버는거고 우리는 똑같은 관리비용 들여서 남 좋은 일 해주는 겁니다.
    심지어 우리나라로 보내기위해 부산에 내릴 화물도 걍 일본에 떨구고 가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쉐어를 빼앗기는거죠
    개항(외국선박에 개방된 항구)은 24시간 돌아가면서 단순히 수출입품이 드나드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화물을 싣고 내리면서 그로 인한 임금(일자리), 장비임대비용, 창고임대비용등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
    대륙횡단철도가 완성된다면 그 물동량은 더욱 늘겠죠.
    그걸 우리돈(건설+유지비)까지 쥐어줘가며 일본, 중국에 주는겁니다.
  • 작은악마 2009/12/07 10:16 # 삭제 답글

    그냥 어서 들은 얘기 -_-; 잡설을 떠들어봅니다.. ㅎㅎㅎ 취미생활도 참.


    이 건은 부산과 일본의 어디의 지자체 끼리 진행하던 -_-; 사안입니다. 꽤 오래됐구요.
    본문을 보고도 느끼지만....

    국내에서 -_- 일본에는 득이 되지만 국내로서는 득이 되는 바가 없다... 라는 이유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이유가.. 섬나라인 일본은 대륙과 연결됨으로서 여러가지 이득을 꾀할 수 없지만 한국은 그저 일본과의 연결점이 생긴것 뿐이다... 였던가요 -_-....

    다르게보면 일본으로 돈 쓰러가기 좋을 뿐이다...

    실제 일본에서 더 원한 사안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쪽은 -_-; 잘 몰라서 패스...

    대륙철도 얘기하시는 위분말씀도 나왔는데... 화물량이 엄청납니다 -_-... 관광은 그냥 부가서비스 정도고 이미지 만들기 라면... 화물량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특히 -_- 현재 마지막남은 천연자원의 보고라 말할수 있는 지역중 대표적인게 북 시베리아입니다... 해당지역은.... -_- 배 까지 나오는데 엄청나게 힘들죠.. 시베리아에 붙은 바닷가가 어딘지 찾아보시면 편하실거에요...
    시베리아에서 바라는건 돈! 투자비! 퍼갈수 있는건 퍼가라! 가 -_- 대부분 알고있는 사실인데... 여러가지 문제가 많죠..
    뭐 암튼 일본은 이미 시베리아 엄청나게 투자를 해놓은 상태이며.. 어지간히 맘대로 퍼가도 될정도이고.
    -_- 대륙간 뚫리면 정말 쉴세없이 가져갈수 있답니다.....

    관광이 아닌 자원만이라면.. 북한과 직접 외교해서라도 뚫을게 일본이죠....

    암튼 원래도 말많은 사업이... 2MB와 붙었으니 뭐....
  • dol 2009/12/07 11:14 # 삭제 답글

    애초에 해저터널이야기는 북한하고 통일이나 하고 난 후에 떠들 문제.
  • ㅋㅋㅋㅋㅋ 2010/10/12 16:43 # 삭제 답글

    송영길이 더 가관임 충청도랑 인천이랑 해저터널 뚫는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